★이보는 성경

'하나님과 예수님' 이라고 표현하였으므로 서로 다른분이다????

감사가득 2016. 11. 25. 20:13

바르게 알려주기

'하나님과 예수님'이라고 표현하였으므로 서로 다른 분이다??

 

어떤 사람들은 요한복음 17장 3절을 인용하여 "성경에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라고 기록되어 있다. 같은 분이라면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님'이라고 표현하였겠는가? 따라서 하나님과 예수님은 서로 다른 분이다."라고 주장함. 이와같은 주장이 잘못 되었음을  다음과같이 답할 수 있습니다.

 

요17장3절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1. 사도요한이 말한 참 하나님은 예수님

요한복음 17장3절을 언뜻 보면, 참 하나님이 따로 계시고,예수님은 참 하나님이 보내신 다른 분으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요한복음을 기록한 사도 요한이 요한일서에 기록한 내용을 보면 그런 뜻 아니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요일5장20절

또 아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이 이르러 우리에게 지각을 주사 우리로 참된 자를 알게 하신것과 또한 우리가 참된 자 곧 그의 다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이니 그는 참하나님이시요 영생이니라

 

요한은 누구를 가리켜 '참 하나님' 이라고 하였습니까? 예수님을 가리켜 참 하나님이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님은 참 하나님이 보낸 다른 분이 아니라 참 하나님 당신이라고 요한이 증거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이 참 하나님과 다른 분이라는 생각은 크게 잘못된 것입니다.

 

2.본질적으로 동일한 내용의 반복

성경에서 무엇인가를 'A와 B'로 표현할 때에 A 와 B가 서로 다른 경우도 있겠지만,그 뜻을 강조하기 위해 본질적으로 동일한 내용을 유사한 용어로 반복해서 표현한 경우도 많습니다. 예를들어, 돌판에 기록된 십계명을 생각해 봅시다.

 

출24장12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산에 올라 내게로 와서 거기 있으라 너로 그들을 가르치려고 내가 율법과 계명을 친히 기록한 돌판을 네게 주리라

 

여기서 돌판에 기록된 십계명을 '율법과 계명' 이라고 했으므로,십계명 중 일부는 율법이고 다른 일부는 율법이 아니라 계명이라는 뜻일까요??
아닙니다. 돌판에 기록된 십계명 전부가 하나님의 백성이 지켜야 할 율법이자 하나님께서 명하신 계명입니다.

그럼에도 성경은 동일한 십계명을 '율법과 계명'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라는 요한복음의 표현도 이와 같은 표현입니다.본질적으로는 예수님이 곧 참 하나님이시지만,반복해서 표현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단지 '참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라는 표현만으로도 하나님과 예수님을 서로 다른분이라고 결론짓는 생각은 잘못된 것입니다. 우리는 사도요한의 증거대로 예수님이 곧 참 하나님이심을 믿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