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는 성경

모세의율법과 그리스도의율법(1)/하나님의교회/안상홍하나님

감사가득 2017. 8. 8. 14:06

모세의 율법과 그리스도의 율법(1)



성경에는 두 가지 율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구약시대에 주신 모세의 율법이고 하나는 신약시대에 주신 그리스의 율법입니다.

모세의 율법은 폐지된 율법이고 그리스도의 율법은 완성된 율법입니다..

 

완성된 율법인 그리스도의 율법은 신약시대에도 반드시 지켜야 하는 율법입니다..


고린도전서 9:20 율법 아래 있는 자들에게는 내가 율법 아래 있지 아니하나.


 여기서 '율법 아래 있는 자들' 은 그 당시 모세 율법을 지키는 유대인들입니다.

따라서 사도 바울이 자신이 율법 아래 있지 아니하다고 한 것은 모세의 율법은 지킬 필요가 없음을 말한 것입니다..

 

고린도전서 9:21 율법 없는 자에게는 내가 하나님께는 율법 없는 자가 아니요 도리어 그리스도의 율법 아래 있는 자나..

 

사도 바울은 자신이 율법 없는 자가 아니고 그리스도의 율법 아래에는 있다고 하였습니다. 신약시대에도 성도들이 지켜야 할 그리스도의 율법이 있음을 증거한것입니다..우리도 사도 바울처럼 구약 모세의 율법은 지킬 필요가 없지만 신약 그리스도의 율법은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모세의 율법을 폐하고 그리스도의 율법을 세우신 까닭은 무엇일까요??

 

히브리서 8:7 저 첫 언약이 무흠하였더면 둘째 것을 요구할 일이 없었으려니와 저희를 허물하여 일렀으되 주께서 가라사대 볼지어다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으로 새 언약을 세우리라..

 

히브리스 8:13 새 언약이라 말씀하셨으매 첫 것은 낡아지게 하신 것이니 낡아지고 쇠하는 것은 없어져 가는 것이니라..

 

히브리서 7:11

레위 계통의 제사 직분으로 말마암아 온전함을 얻을 수 있었으면 (백성이 그 아래서 율법을 받았으니) 어찌하여 아론의 반차를 좇지 않고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는 별다른 한 제사장을 세울 필요가 있느뇨 제사 직분이 변역한즉 율법도 반드시 변역하리니..

 

여기에서 첫 것, 첫 언약은 모세의 율법이고 새 언약은 그리스도의 율법입니다..

첫 언약인 모세의 율법은 흠이 있어서 없어지고 예수님께서 오셔서 흠이 없는 새 언약을 세워주신다는 말씀입니다..

 또한 율법이 없어지는 것이 아니요 변역된다고 하였습니다.. 변역이라는 말은 폐지되어 없어진다는 뜻이 아니라 바뀐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율법이 변역되었다면 신약시대에도 변역된 율법이 반드시 존재해야 합니다. 사도 바울은 그 율법을 완전케 하신 그리스도의 율법이라고 부른 것입니다..

 

마태복음 5:17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나 폐하러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로라..

 

예수님께서 단순히 옛 율법을 폐하러 오셨습니까?

 완전케 하러 오셨습니다.


그렇다면 신약시대에도 예수님께서 완전케 하신 율법이 존재해야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완전케 한 그 율법이 바로 그리스도의 율법입니다.

예수님께서 세우신 그리스도의 율법인 새 언약은 옛 언약의 제도를 완성시킨 것입니다.


그러므로 무조건 율법은 다 폐지되었다고 하면서 신약시대에는 어떤 율법도 지킬 필요가 없다는 하는 이들도 있는데 이는 그리스도의 율법을 모르고 하는  잘못된 주장입니다..


그럼 이시대 우리가 지켜야할 완전케된 그리스도의 율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새언약절기입니다.

완성된 그리스도의 율법 새언약절기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는 아버지,어머니하나님께서 함께

하십니다^^

아버지,어머니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교회로 오셔서 모두가 구원에 이르길 바랍니다.